복숭아명인 김종오의 명인농원


보도자료 목록



음성 '햇사레복숭아' 최고 입증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16-05-05 12:12 조회456회 댓글0건

본문

음성 '햇사레복숭아' 최고 입증
과수산업대전 최우수상·탑프루트 평가 우수상

음성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임도순)에서 육성하고 있는 감곡 단고을 탑프루트 생산단지 햇사레 복숭아가 농림수산식품부와 농촌진흥청에서 실시한 최고 과실 선발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으로 선정됐다.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주최한 '2012 대한민국 과수산업대전'에서 햇사레 복숭아가 복숭아 부문에서 대표 과실로 선발돼 최우수상의 영예를 차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된다. 

이번 과수산업대전에서 대상을 받은 감곡면 오향리 김종오(사진) 씨는 감곡 단고을 탑프루트 시범단지의 회장으로서 친환경 병해충 방제와 과원관리를 통해 친환경인증과 GAP인증을 획득하는 등 최고품질의 과실생산과 소득향상에 힘써 왔다.

또한 농촌진흥청에서 주최한 '탑프루트ㆍ탑과채' 품질평가회에서 감곡 단고을 탑프루트 시범단지 회원 이정곤 씨와 차근회 씨가 우수상으로 선정돼 음성 햇사레 복숭아가 전국 최고품질의 복숭아로 다시한번 인증을 받았다.

14농가가 참여하고 있는 감곡 단고을 탑프루트 시범단지는 농업기술센터에서 2012년 최고품질 복숭아 생산을 위해 감곡 오향리 일대에 단지를 조성, 농촌진흥청에서 추진하는 최고품질 과실생산 핵심기술을 투입하고 있으며 24.1ha 면적에서 최고의 복숭아를 생산하고 있다.

한편 이번 대회 시상식은 오는 11월30일부터 서울 aT센터에서 농림수산식품부 주최와 한국과수농협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2012 대한민국 과수 산업대전'에서 열릴 예정이다. /음성=김요식기자
 

2012092709428607.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